컨텐츠바로가기

키보드 이용안내

메인 메뉴 이용 안내
예시 1. 메인 메뉴에서 1차 서브 메뉴를 선택하거나 다음 항목으로 이동하는 방법
  • 1 메인 메뉴에서 1차 메뉴의 서브 메뉴를 선택하려면 키보드의 초점이 1차 서브 메뉴에 있을때 'Tab’ 키를 누릅니다. 예를들어 “유니버설디자인 서울"의 서브메뉴를 선택하려면 키보드의 초점이 “유니버설디자인 서울"에 있을 때 ‘tab’ 키를 누릅니다.
  • 2 “유니버설디자인 정책 슬로건” 등 모든 2차 서브메뉴가 1차 메뉴 아래로 표시됩니다.
    메인메뉴에서 1차 메뉴의 다음 메뉴로 이동하려면 키보드 초첨이 메인메뉴 중 하나에 위치할 때
    위치한 상태에서 ‘Tab’ 키를 누릅니다. 예를들어 “누구나 누리는 서울” 다음 항목으로 이동하려면 ‘Tab’ 키를 누릅니다.
메인 화면 이동 디자인 이미지 설명
예시 2. 탭 키를 이용한 메인 메뉴 및 하단 메뉴 이동 순서
  1. 1탭 키를 이용한 메인 메뉴 및 하단 메뉴로 이동하는 순서는 유니버설디자인-서브메뉴-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서브메뉴.. 와 같은 형태입니다. 하위메뉴는 위에서 아래로, 동일레벨의 메뉴는 좌에서 우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단 화면 이동 디자인 이미지 설명
드롭 다운 메뉴 이용 안내
예시. 유니버설디자인 서울 > 누구나 누리는 내일 드롭 다운 메뉴 이동 순서
  1. 1 ‘Tab’ 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Enter' 키를 눌러 전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초점이 드롭 되는 메뉴에 있을 때 방향키(위,아래)로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을 합니다.‘Tab’키로 “서울시“로 이동을 하여 ‘Enter’ 키를 누릅니다.
메뉴 화면 이동 디자인 이미지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