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유니버설디자인 사례

유니버설디자인 사례 상세정보로 분류,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등 정보 제공
분류 개선사업
제목 유니버설디자인 통합정보 구축사업 (이동약자 접근성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30 조회수 4377
첨부파일


「서울시 소유자산(시설 및 공간) 유니버설디자인 통합정보 구축사업」은 고령자, 육아 부모, 장애인 등 이동약자들을 위해 방문 예정시설의 편의시설 정보와 가까운 대중교통에서부터 방문 시설까지의 보행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사업입니다.


 본 사업의 정보는 시민들이 직접 조사하였으며, 대상 범위의 확대와 지속적인 정보 수집을 위하여 조사기준, 현장조사원 운영지침을 보고서에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수집한 접근성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시각화 원칙과 제작 표준 매뉴얼을 수립하였습니다.



유니버설디자인 통합정보 구축사업 결과보고서


 서울시 소유자산(시설 및 공간) 유니버설디자인 통합정보 구축사업(이동약자 접근성 정보를 중심으로)



[보고서 전문] 유니버설디자인 통합정보 구축사업  ☞  자세히 보기


[붙임1]「서울시 이동약자 접근성 정보지도」정보등록요청서 ☞  자세히 보기


[붙임2]「서울시 이동약자 접근성 정보지도」정보변경신청서 ☞  자세히 보기



 본 사업을 통해 구축한 서울시 공공시설(174곳)의 이동약자 접근성 정보는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 가능하며, 방문 대상지의 편의시설 현황과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안내도를 제공합니다.


스마트서울맵 > 서울시 이동약자 접근성 정보지도  ☞  바로가기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는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서비스에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한 모범사례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곳에 유니버설디자인이 확산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



[문의]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 정책연구실

02-2232-7808   research@sud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