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환경경영과 연계하여 특수학교 내 체험형 녹지공간을 조성 및 호흡기에 취약한 학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였으며, 청각장애인의 생활 특성을 고려하여 교내 유휴공간을 보편적 일상생활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교육 환경 개선 과정에서 기업·유관기관 협력 등 거버넌스 운영 방식의 추진과정을 유니버설디자인 환경조성의 모범사례로 평가하였다.
설계의도
도심의 특수학교 교정에 다양한 생물이 공존하는 계절정원을 조성하여 맑은 공기를 아이들에게 되돌려 주고자 하였다. 특히 농아(청각장애) 친화적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여 시각적 대화를 활성화하고 계절과 시간의 변화를 드러내는 식물을 통해 다양한 색감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작품명 현대위아 초록학교
수상자 현대위아
선정사유
기업의 환경경영과 연계하여 특수학교 내 체험형 녹지공간을 조성 및 호흡기에 취약한 학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였으며, 청각장애인의 생활 특성을 고려하여 교내 유휴공간을 보편적 일상생활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교육 환경 개선 과정에서 기업·유관기관 협력 등 거버넌스 운영 방식의 추진과정을 유니버설디자인 환경조성의 모범사례로 평가하였다.설계의도
도심의 특수학교 교정에 다양한 생물이 공존하는 계절정원을 조성하여 맑은 공기를 아이들에게 되돌려 주고자 하였다. 특히 농아(청각장애) 친화적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여 시각적 대화를 활성화하고 계절과 시간의 변화를 드러내는 식물을 통해 다양한 색감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