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외국인(관광객 등) 모두가 사용하는 도시철도의 서비스와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이용자의 요구를 조사하고 이에 대응하여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시각적 요소(색채 등), 스마트 기술 등을 사용자 서비스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표준화된 매뉴얼을 개발하여 부산도시철도 전체에 확장시키고자 노력하였다.
기획의도
교통약자의 도시철도 이용권 보장을 위한 시설 개선과 병행하여 임산부, 영유아,색약자 등으로 사용자를 확장하고 유니버설디자인 관점의 서비스를 발굴, 시도하였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 사례를 부산도시철도 전반에 확장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의 일환으로 시민 참여 프로젝트 운영, 표준화 매뉴얼과 관련 데이터 구축을 병행하고 있다.
작품명 부산도시철도, 모두의 일상을 위한 공간
수상자 부산교통공사
선정사유
시민, 외국인(관광객 등) 모두가 사용하는 도시철도의 서비스와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이용자의 요구를 조사하고 이에 대응하여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시각적 요소(색채 등), 스마트 기술 등을 사용자 서비스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표준화된 매뉴얼을 개발하여 부산도시철도 전체에 확장시키고자 노력하였다.기획의도
교통약자의 도시철도 이용권 보장을 위한 시설 개선과 병행하여 임산부, 영유아,색약자 등으로 사용자를 확장하고 유니버설디자인 관점의 서비스를 발굴, 시도하였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 사례를 부산도시철도 전반에 확장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의 일환으로 시민 참여 프로젝트 운영, 표준화 매뉴얼과 관련 데이터 구축을 병행하고 있다.